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의를 위해서 싸우는 다른 히어로들과는 다르게 유쾌하고 재미있게 악당을 상대하는 데드풀. 몸에 총 구멍이 몇 개가 뚫려도 죽지 않고 싸우는 불사의 캐릭터인데요. 칼을 들고 싸우는 모습도 멋있지만 쌍권총을 들고 싸우는 모습도 꽤 인상 깊습니다.

데드풀이 사용하는 권총의 종류는 무엇일까요? 바로 '데저트 이글'입니다. 주로 악당들이 많이 사용하는 총으로 알려져 있는데 데드풀은 캐릭터 특성상 데저트 이글과 잘 어울리는 캐릭터인 거 같네요.


"Desert Eagle Mark XIX"


데저트 이글은 군사작전이나 경찰이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는 파괴력과 반동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2kg의 무게는 무기를 가지고 다니는 것만으로도 피로도를 축적할 수 있는 환상적인 아이템이네요.


데저트 이글은 게임이나 그 파괴력에 매료된 사람들이 많이 사는 제품입니다. 총기가 허용된 미국에서 총기 마니아 중에서 데저트 이글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없는데요.


자동권총에 리볼버식 파괴력을 집어넣은 무식한 괴력의 권총입니다. 이스라엘에서 만든걸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미국 매그넘 리서치 사에서 개발하고 설계한 작품이죠. 높은 파괴력과 연사력으로 대테러용으로 사용하고자 만들어진 총이지만 그냥 마니아들의 수집품으로 적당한거 같은 제품입니다. 갱단이나 유흥업소 경비원들이 위협적인 무기로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드풀이 사용하는 데저트 이글의 정류는 357버전입니다. 데저트 이글 버전 중에서 실용성이 있는 편이지만 프랑스 GIGN 같은 리볼버 애용 특수부대의 경우에 연사력을 해결하기 위해서 리볼버 1개에 글록 1개를 휴대하는 걸 더 좋아합니다. 리볼버 + 글록 = 데저트 이글 무게.


높은 파괴력의 매력 덕분에 드라마, 영화, 게임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한국에서 유행한 '서든어택'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권총으로 뽑혔고 많이 애용하던 총입니다. 게임처럼 반동 잡기가 쉽다면 좋았을 텐데요.


데드풀 같이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영화의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총인 거 같네요.


사실 데드풀 원작 만화의 경우에는 데드풀이 사용하는 총이 너무나 다양한데요. 리볼버, 데저트 이글, 자동소총 등의 총을 다양하게 사용하지만 영화에서는 데저트 이글과 자동 소총을 사용하는 장면밖에 없네요.

실용성은 떨어지나 그 무기의 이미지만큼은 확실한 데저트 이글. 한 손으로 쏘면 어깨가 뿌러진다는 가설도 있지만 과장된 표현이죠. 그 반동이 얼마나 심한지 한번 느껴보고 싶네요. 가장 사용해보고 싶은 권총 1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