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행기 테러나 몰래 다른 나라에 보내는 물품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공항은 오늘도 열심히 단속을 하고 있는데요. 비행기를 타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특이한 물건들이 자주 발견된다고 합니다.

비행기에 탑승할 때는 무기나 무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찾아내어 버리거나 탑승 거부를 당할 수 있는데요. 심할 경우 경찰에게 체포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행 중에 특이한 검이나 창이 있더라도 비행기를 타고 돌아와야 하는 상황이면 구매를 신중히 해주세요.


"좀비"


▷영화 속에 등장하는 좀비가 비행기에 나타났습니다. 실제 좀비나 시체는 아니고 '텍사스 톱 연쇄 살인사건'의 소품이라고 하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하는 물건 중에서 유일하게 탑승이 허락되고 승객들과 같이 의자에 앉아서 편안한 비행을 즐겼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케이스"


▷스마트폰 케이스를 저런 걸 만드는 사람이나 저걸 사서 가지고 공항에 들어가겠다는 사람이나 이해할 수 없는 물건입니다. 보스턴 공항에서 잡혔다고 하네요.


"빗 나이프"


▷그냥 보기에는 단순한 빗처럼 보이지만 손잡이와 머리 부분을 불리하면 안에 무시무시한 칼이 숨어있는 빗입니다. 디트로이트 공항에서 잡혔습니다.


"도끼"


▷아마도 이 물건을 소지한 승객은 시베리아 산맥이나 산악지대에 가서 산속에 들어가려 했을 수 있습니다. 도끼를 가지고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겠죠.


"칼 채찍"


▷다섯 개의 칼날이 달려서 채찍처럼 휘둘러서 공격할 수 있는 위협적인 무기인데요. 본인도 다칠 수 있죠. 이 물건은 기념품 가게에서 승객에게 판매한 물건으로 꽤 비싸게 구매했다고 하지만 결국 압수 당하고 말았죠.


"지팡이 검"


▷스파이 영화에 많이 등장하는 지팡이 속에 있는 검입니다. 이 물건은 아마도 영국에서 구매한 물건이 아닐지 생각되는데요.


"수류탄, 폭탄, 폭탄 조끼"


▷가짜 폭탄 모형물입니다. 바로 비상이 걸렸던 물건들로 소지한 사람은 연행될뻔한 사건들이 생겼죠. 기념품점에서 구매한 모형이어도 저걸 들고 비행기에 탈 수 있다고 생각한 걸까요?

"검"


▷일본 여행이나 중국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은 검이나 창을 판매하는 상점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실제 진검을 가지고 비행기에 당당히 걸어들어오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감상해주시는 분들은 이런 일이 꼭 없기를 바랍니다. 또한 기념품점에서 유혹하더라도 절대 무기와 흡사한 물건은 구매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구매하더라도 정식적으로 신고를 하셔서 가져가셔야 비행기를 놓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